• 홍보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항의서] 대한민국재향군인회 규탄집회
관리자
조회수 : 155   |   2019-07-04




 

독립군 때려잡던‘간도특설대’백선엽

국군의 뿌리라고 주장하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해체하라!

 

 지난달 20일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일본군인 백선엽을 규탄한 광복회에 항의집회를 열었다. 간도특설대 장교로 독립군을 토벌한 역사적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 백선엽을 전쟁영웅이라 떠받들며 대한민국 국군의 뿌리라고 주장하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독립유공자 후손이자 친일청산에 일생을 헌신한 김원웅 광복회장을 맹비난하였다.

 

이에 (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에서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의 잘못된 역사 인식에 대해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하고 대한민국재향군인회 김진호 회장의 행태를 규탄하며 진심 어린 사죄와 사퇴를 촉구한다!

 

독립유공자 후손으로 구성된 광복회는 친일반민족행위자인 백선엽을 예방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잘못된 행동을 꾸짖었던 것인데,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달을 가리키는 손가락만 보고 이념논쟁을 덧씌워 국론을 분열시키려 하였고 호국 보훈의 달에 국민 앞에서 보훈단체 간에 볼썽사나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국군의 뿌리는 일본군 간도특설대 요원인 백선엽이 아니라, 대한민국임시정부 광복군이다. 일신의 영달을 위해 민족을 배신한 백선엽은 친일정권과 독재정권의 비호 아래 천수를 누리지만, 독립군은 간도특설대에 파괴되고 해방 후, 친일잔당에 수모를 당하며 가난과 차별에 피눈물을 흘렸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감히‘국론분열’을 운운하며 극우주의 세력과 동조하여 편 가르기하며 국민 대다수를 적으로 돌리고 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에서 말하는 국론이란 일본군 간도특설대를 국군의 뿌리라고 말하려는 것인가? 국군의 뿌리가 대한민국임시정부 광복군임을 모든 국민이 알고 있다. 국론이란 거짓에 쉽게 현혹되어 변하지 않음을 몰랐단 말인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상 최초로 북한의 영토를 밟았고 문재인 대통령은 굳건한 한미 동맹을 배경으로 튼튼한 안보 위에 한반도의 평화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고 있다. 온 국민이 평화를 응원하는 마당에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대한민국의 안보가 무너졌다고 태극기와 성조기를 나란히 들고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을 뒤흔들고 있다.

 

세상은 빠르게 바뀌는데 혁신을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닫은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존재 이유를 증명하지 못하고 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전원이 광화문광장에서 국민 앞에 무릎 꿇고 통렬한 반성과 사죄를 해야 마땅하다.

 

김진호 회장은 대한민국재향군인회를 이끌어 갈 철학이 없고 국제정세를 판단할 혜안도 없는 무자격자이다. 자신의 임무를 망각한 채 극우 정치인의 농간에 놀아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지 못했는가? 백선엽 한 명을 보호하려고 온 국민을 적으로 돌리는 행태를 보고 있자니 분노를 넘어 오히려 가련한 생각마저 든다.

 

국론을 분열시키는 것이 김진호 회장이 말하는 안보인가?


한미가 공조하여 북한을 북핵 폐기 협상 테이블에 앉히는 것이 안보를 망치는 길인지 되묻고 싶다. 극우세력의 지지를 받으려고 망언을 내뱉는가? 일본군 출신인 백선엽을 두둔해서 자유한국당에 공천을 구걸하려는지 의심스럽다.

 

친일잔재를 청산하고 독립유공자를 선양한다는 국시(國是)는 변치 않기에 (사)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은 강력히 촉구한다.

 

국민을 선동해 국론 분열을 일으킨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대국민 사과와 함께 김진호 회장의 회장직을 즉각 박탈하고 단체를 해산해라!

 

그것만이 나라를 사랑하고 국민을 위하는 유일한 방법임을 명심하고 국민의 엄중한 경고이자 하늘의 명령을 거역하지 않기를 바란다. 

   2019. 7. 3

 

사단법인 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 회장 함세웅

 

(사)구파백정기의사기념사업회 / (사)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 (사)단재신채호선생기념사업회 / (사)동천남상목의병장기념사업회 / (사)매헌윤봉길월진회 / (사)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 (사)무후광복군기념사업회 / (사)보재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 / (사)3·1독립유공자유족회 / (사)석정윤세주열사기념사업회 / (사)신흥무관학교기념사업회 /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 / (사)우사김규식박사기념사업회 / 우사김규식연구회 / (사)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 / (사)유정조동호선생기념사업회 / (사)장준하기념사업회 / (사)전해산의병기념사업회 / (사)조선의열단기념사업회 / (사)조소앙선생기념사업회 / (사)차리석선생기념사업회 / (사)최운산장군기념사업회 / (사)한말호남의병기념사업회 / (사)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file0 File #1   |   크기변환_33333333333향균 규탄집회 0.jpg
file1 File #2   |   크기변환_33333333333향군 규탄 집회.jpg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공지] 재향군인회 해체 요구 집회 인원 동원 요청
다음글 [7월 이달의 독립운동가] 이동휘 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