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념사업회
  • 인사말

인사말

저희 (사)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기념사업회는 일제강점기 무력독립투쟁 단체인 의열단에서 정치 간부로 활동하였고, 대한민국 임시정부 국무위원을 역임하신 독립투사이며, 해방 이후 민주화를 위해 투쟁하신 민주투사로 현대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운암 김성숙 선생의 자유·평등을 향한 정의감과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자 2005년에 설립된 국가보훈처 산하 선양단체입니다.

광복 후 70여년이 지난 현재 독립운동의 귀중한 유적지들이 국내외에 방치되어 있거나 소멸되어 버린 곳이 수 없이 많다는 것은 심히 안타까운 일입니다. (사)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는 범국가적인 차원에서 잊혀진 유적을 복원하고 보존하여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애국애족정신을 계승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기념관건립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양심세력’으로 민족을 위해 살다 가신 운암선생에 관한 사료수집, 사상연구에 부단한 노력을 함은 물론, 항일독립운동 홍보 및 독립유공자 후손의 지원 사업을 통해 선생의 뜻을 후세에 널리 전하는 일익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저희 임직원 모두 윤리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더 나아가 후손들에게 올바른 국가관을 심어줄 수 있도록 소임을 다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가 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 회장   민성진